■신곡내는거 절대 중요한게 아닙니다.
- 가수가 첨에 다 신곡을 내지요. 그런데 처음 가수하시는 분께서 꼭 신곡을 내야되는걸까요? 아닙니다. 신곡 꼭 안내도 돼요. 남의곡 승인받아서 남의노래로 음반내고 음원등록(이런거 모두 MT에서 대행함)하세요. 그럼 본인노래된겁니다. 신인가수된겁니다. 그러고나서 단지 원곡가수 대접받는 신곡을 꼭 받고 싶으면, 잘 생각해서 아주 좋은 노래로 바가지 쓰지 말고 잘알아보시고(이런거 모두 MT에서 대행함) 저렴하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 가수는 말입니다. 신곡을 몇천을 주거나 몇백을 주거나 또는 꽁짜로 받거나 관계없이, 신곡을 불렀다고 해서 특별히 더 노래에대해 권한이 생기는게 아닙니다. 신곡내고 음악자작권협회에 작사가나 작곡가가 등록하면 저작권이라는게 생기지만, 가수에게는 쥐뿔도 없어요. 가수에게는 노래를 부르고 음반을내고 음원등록을 해야 이제 드디어 저작인접권이 겨우 생기는데 그것도 노래를 불러서 남이 들어주어야 겨우 약 6프로 조금 안되게 받아요. 그런데 그럼 남의 노래는 어떤가하면, 남의노래도 음악저작권협회에서 복제신청을 해서 증지세내면 승인서 내주고 그걸 기반으로 녹음해서 음반만들어서 음원등록(이런거 모두 MT에서 대행함)하면 돈많이 주고 신곡받은거랑 똑같이 6프로 조금 못되게 생겨요. 잘생각해보세요, 가수가 노래로 받을수 있는것은 신곡이든 남의노래든 다 똑같다 이겁니다.
- 근데 요즘엔 작곡가들이 저작권등록을 일부러안하는 사람도 많아요. 신곡받앗는데 작곡가에게요 ㅎ 작곡가는 돈도 받고 다하고 머 코러스 넣고 악기넣고 머 해서 녹음실데려다 녹음시키고 머 다해서 일단 노래부르면 녹음시디 달랑하나주지요 악보하고 ㅎ 연습시절에 악보는 나와있고 미디로 연습하다고, 코러스 넣는다고 돈받아가고 악기 믹스한다고 받아가고 녹음한다고 받아가고 머 등등 암튼 작곡가마다 다 클리긴 하지만, 그랫는데 그렇게 해서 녹음이되면 아니 작곡가들이 음악저작권협회에 저작권등록할 생각은 안하고, 그냥 가수보고 상암동 어느 협회에 가서 돈20주면 음원등록해준다고하고 보내자나요 그리고...그거 아주 잘못된겁니다. 여기서 잘생각해볼게 있어요.근데 그문젠 다음에 하고 암튼 그래서 거기다 돈주고 음원등록하는데, 여러분..그건요 앞으론 돈내지 마시고 그냥 MT로 가져오면 공짜로 등록해드립니다. 다만 공짜라고 하니까, 여기저기서 막 불러서 오디오식으로 모아놓은거 있자나요? 녹음도 제대로 되지도 않고 긁어모은 오디오는 그거그냥 음반불가라서 그건 정리하고 마스터링하고 머 그런거땜시 꽁짜 아니되는데 아무리 그래도 공짜라도 제대로 된걸 가지고 오셔야 꽁짜입니다.
- 또 남의노래를 승인받지 않고 커버송이라면서 유튜브에 마구마구 불러서 올리는건 어떤 효과가 날것인가? 가수딴엔 남의노래 잘부른다고 자랑하기 위해서 자기주관적 생각으로 불러서 유튜브 올리자나요? 시간들여서 돈들여서 남의노래 그대로 그것도 불법으로(승인안받으면 불법임)불러서 막 올리고, 또 머 라이브방송한담서 남의 노래잔뜩 부르고, 또 라이브방송에 출연햇다면서 남의 방송에 가서 잔뜩 노래부르고, 그런것은 어떠효과를 낼까가 중요하자나요? 가수에게 득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다른 사람들이 아 그가수노래잘부르네 그소리 듣고싶자나요? 근데 그건 가짜입니다 본마음엔....에고 저걸 노래라고 부르나...이런생각들 많이 하십니다만, 아는처지에 그런말을 못하는거라서, 못불러도 박자가 틀려도 음정이 틀리고 음이탈하고 그래도 잘한다고 하는건데, 그걸모르고 정말 잘하는줄 알고 마구 부르면....그게 불러서 단돈1원이라도 들어오면 좋은데 본인에게요...아닙니다 모두 불러서 남좋은 일 시키는 겁니다. 부른 노래 작곡가 작사가나 때론 부른 노래 원곡자에게 수입을 줄뿐 정작 많은 시간투자해서 부른 가수에겐 단돈 일원도 안줘요. 쉽게말해서 남의 배채워주기위해서 그렇게 돈과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서 하는거라는겁니다. 그러므로 그렇게 해서라도 그렇게라도 노래부르고싶으면, 그노랠 부르지 말라는게 아니라, 부르시되, 미리 복제신청해서 승인받고 음반내놓고 그러고 맘대로 부르시라는겁니다.(이런거 모두 MT에서 대행함)
- 가수시작했으면 그러므로 신곡이니 머니 그런생각하지 마시고, 남에게 돈헌납하지 마시고, 봉사나 다니지 마시고, 우선 기본을 챙겨야되지요. 벅스나 멜론같은 곳은 걱정할거 없어요. 다운로드 방식이라서 올린대로 올라가고 다운로드 받는대로 기록이 되어서 아무 문제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만 문제는 유튜브 입니다. 유튜브에서 본인의 노래가 잘 적용되고 있는지. 혹시 본인앞으로 체크가 안되고 남의걸로 들어가는지 아니면 무슨 베어리어스 잡동사니로 들어가는지, 주제가수는 되었는지 등을 반드시 살펴보셔야 됩니다 더 나가서는 유튜브 공식아티스트가 되면 좋지만 암튼 그렇게해서 유튜브에서 문제없이 본인의 노래가 모두 본인 계정으로 잘 올라가는지 체크가 가장 중효한겁니다(저희 MT와 상담요)
- 유튜브도 잘되고 있다면, 이제 본인 노래가지고만 승부수를 내려들면 잘못입니다. 최근 인기곡을 따라잡아야되며, 인기곡위주로 수십곡 수백곡울 불러서 음반내서 음원등록할수있다면, 그런식으로 많은 음원등등록하는것이 가수가 제대로 가는길을 아시는 것입니다.
- 그러고싶은데 돈이 없다구요? 세상은 건강한자만 살아남습니다. 먹을수있는자만 살아남습니다. 총악이 비오듯 쏟아지고, 땅이 갈라져도 우리조상들은 살아남았기에 나도 여러분도 존재하는것입니다. 거기에..경제력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돈없으면 안하시는겁니다. 뫃하는거지요. 되는일이 없을테니까요. 당장 돈벌러 나가셔야됩니다. 가수? 생각치도 마세요. 얼렁뚱땅 그저 놀러만 다니는것 그건 가수 아니 예술이 아닙니다. 자격이 없는거지요. 돈없으면 일단 돈먼저 버셔야 합니다. 예술이 무엇이냐? 예술을 업으로 하는 자라야 진정한 예술을 하는 사람입니다. 가수하는데 돈없고 돈없는데 일도 안하고 그런사람이 노래불러야 성공못합니다. 일단 가수고머고간에 돈먼저 버세요. 끝